#대기 #대기건설 #오케이그린에너지 #기후위기대응을위한탄소중립녹색성장기본법
#넷제로 #탄소중립 #친환경등기구 #LED경관조명기구 #가로보안등 #시설물유지보수 #에너지절감 #시공비절감 #빛공해방지 #환경보존 #메이드인코리아
우리나라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기본법을 바탕으로 국토부 뿐 아니라 모든 공공기관이 에너지절감과 탄소중립에 맞춰 행정이 집행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지자체의 조례도 마찬가지로 제정이 되는 추세이고, 시군구의 행정체제에 에너지과나 부서가 마련되어져 있습니다.
넓게는 에너지발전 산업의 한 부분이고, 협소하게는 저희같은 오프그리드(독립형) 발전 및 에너지 저장장치를 활용한 등기구를 사용하는 걸 검토하고 담당 주무관들의 역량이나 팀, 과부서, 지자체 장의 의지에 따라 적극적 검토를 하여 설계에 반영가능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담당 주무관님은 주 사용처를 정하고 용도에 맞게 설치를 고려하고 품의를 올려 업무를 진행하실 겁니다. 개별적으로도 질문을 주시는 답드리는 내용이오나, 온라인에도 다시금 정리해 올립니다.
저희 제품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제 진솔한 답입니다.
1) 현재 제품은 90W급(등주 최고 높이 6미터)이 최고라서 도로에 사용하는 가로등용으로는 부적합 합니다.
2) 기온이 평균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겨울철과 지역에서는 리튬인산철의 충방전 효율이 급감해 충분한 조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평균 5미터의 등주에 90W 급 기준으로 38LUX정도가 나오는 게 저희 제품의 기본 조도입니다. 하지만, 겨울철 기준으로 확인하니 평균 15LUX에서 17LUX정도로 조도가 떨어집니다.단, 이 부분도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아닌 다른 배터리로 교체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실험과 테스트를 약 80%정도 마친 단계입니다. )
3) 여름철 장마가 길어질 때는 특별히 문제를 발견하진 못 했습니다 보통 맑은 날의 태양빛으로 발생한 조도가 100,000LUX인데, 흐린 날이나 일기가 고르지 못한 날에도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기에 문제가 없습니다. 숲속에서도 자연광 그대로 노출되었을 때 점등에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4)중국산 제품과 비교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우선 가격입니다. 전세계의 배터리 및 태양전지판은 밸류체인화 되어 있습니다. 중국은 생산을 하나하더라도 몇 십만개에서 몇 백만개가 기본적으로 하나의 시 안에서 가능하기에 규모의 경제가 갖추어져 있는 생산소비시장입니다. 그래서 수량만 된다면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의 최저가격으로 얼마든지 공급 가능한 업체가 많습니다. 단, 기본적 수량이 밑받침되어야 하며, 품질에 보증을 하지 못합니다. 저희 제품도 태양전지판과 배터리는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엄격한 검수를 통해 선별하여 테스트 통과 후 가공사용합니다. 여기서 메이드인코리아가 됩니다. 또 팹리스라고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용어인데, 에너지효용을 최대화하기 위한 PCB칩 설계를 하는 것이 핵심인데, 우리 제품에만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일반적 전기를 전공한 분들도 배터리 용량이나 발전 용량에 저런 효율을 내는 걸 믿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5)여러 번 비교해서 말씀드리는 게 전기차와 배터리입니다. 테슬라와 벤츠는 저희같은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차들은 삼원계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느 게 정답이라고 할 수 없는 게 아직 시장이 한참 성장 단계이기에 이 정점을 지나려면 앞으로 최소 3년은 지나야 시장에서의 배터리가 정리가 되고 에너지원에 대한 것도 정리가 될 거라 보여집니다. 수소배터리도 나올 것이고, 나트륨배터리도 나온다고 하는데, 생산단가와 보급율에 따라 그 미래를 보장하긴 어렵지만, 결국 안정성과 합리적 가격, 에너지 밀집도를 높인 배터리 그리고 그걸 장착한 자동차가 미래를 선도할 거란 예상은 어느 전문가나 얘기하는 겁니다. 그러면 이 결과에 따라 저희 제품에 쓰이는 배터리도 달라질 것이며, 이를 대체 가능하도록 어느 정도 준비는 마쳤다는 얘기를 드리는 것입니다.
6)이와 같은 제반적 상황에도 저희 제품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간단한 시공절차입니다. 기초콘크리트와 등주, 등기구면 족합니다. 전용암대가 있으나, 암대가 같이 결합된 등주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바닥에 접지선 연결, 안정기, 인버터나 컨버터가 없습니다. 이는 결국 계속되는 시설물유지보수비용의 지출요인도 커버가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다음으론 이에 따른 공사비용입니다. 전기선의 지중화사업이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지하는 가스배관, 전기선, 통신선, 상하수도관으로 엉망진창이 되어 있는데, 잘못 파헤치게 되면 온 공사장 주변이 온통 암흑화가 되거나 누수로 물바다가 되기 쉽상입니다. 어느 하나라도 위험요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지중화를 하게 되면 어디에서 누전이 발생하는 지 확인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 일대를 다시 일일이 검전기로 확인하거나 직접 차아야 하는 상황이 수시로 발생합니다.
다음으론 재난상황이 발생했을 때 발생가능한 위험이 없다는 것입니다. 화재가 나거나, 물난리로 침수가 되어도 누전으로 인한 제2의 화재 혹은 인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어느 한 지점의 전기가 폐쇄되더라도 독립그리드형 등기구는 자리를 지키며, 불을 밝히고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전기요금이 제로입니다. 에너지절약은 예산을 담당하는 누군가는 걱정해야할 요소입니다. 전기차를 이용하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엇을 선택하시든 해당 주무부서와 지자체장의 의지에 따라 미래가 달라집니다.
저희 제품은 나라장터종합쇼핑몰에서 "오케이그린에너지"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태양전지판의 발전 크기가 18W급이라 태양광가로등 카테고리에서 판매가 중지되어 LED경관조명기구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보통 사업명칭은 "태양광보안등 교체공사" 사업으로 진행을 하시더라구요.
무엇이든 좋습니다. 언제든 문의주세요.
010-2661-0295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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