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대기건설 #케이제이이노베이션 #자리엔매트
#층간소음방지매트
층간소음방지매트가 자리엔매트를 시초로 대한민국에 깔리기 시작한 게 2017년 초반이었습니다.
꽤 믾은 사례와 역사를 갖고, 지사를 확장하다가 여러 우여곡절 끝에 지사들을 정리하고 모두 책임감을 바탕에 두고직영으로 하다보니 인건비와 마케팅비를 감당하기가 쉽지 않아 재작년부턴 직접 시공을 한다는 팀과 저희가 시공한 세대와 시설에 AS용도의 물량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직접 배달을 하러 갔더니, 이제 매트사업 안 하시냐고 하길래 위와 같은 내용을 전달해 드리고 나왔습니다.
매월 거의 대한민국의 전지역커뮤니티에 홍보글을 올리고, 직원들 유지를 하려면 최소한 하루 1세대를 30일 동안 매일 해야 했는데, 저가로 치고 들어오며 시장을 혼란시키는 브랜드들이 늘어나니 소비자는 당장의 가격만 염두해 결정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을 테고, 평생에 한 번뿐인 내 아이를 위한 매트를 꼼꼼하게 고른다해도 정보의 부재가 많았을 것도 같아 이건 버티면 안 될 거 같은 판단에 시공을 전면 중단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찾아주시는 어린이집 원장님들이나 가가호호 고객들이 계시지만, 어설피 시공을 다시 한다고 하면 혼란이 더해 질 거 같아 유통만 아주 미약하게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게 그렇게 저가로 들어왔던 브랜드들도 결국 품질이 떨어지고, 그 가격을 유지도 못 하고, 제 살만 깎아먹는 게 아니고, 최종소비자에게까지도 영향이 미친다는 겁니다.
저출산이 어제오늘이 아니고, 아파트가 이제 기초를 부터 층간소음 기준을 높이고 있기도 하고, 대한민국 인구대비 50개가 넘는 브랜드가 그 작은 시장에 있다고 하니. . .
정리가 또 어느 정도 되는 시점이 올 거라고 봅니다. 그때까지 저는 아주 낮게낮게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