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국의 화재사고

by 대기 넘버원 2023. 12. 25.

#대기 #대기건설 #친환경LED경관조명기구 #나라장터종합쇼핑몰 #ESG #친환경경관조명설치시주의점 #주변환경 #고려사항
#화재사고 #화재사고원인 #설계반영 #도시계발계획

친환경LED경관조명기구( 전화: 010-2661-0295, 문자남겨주세요.)
1. 제품스펙("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오케이그린에너지를 검색)
①식별번호: 24830794(60W), 24830796(90W)
②일체형 태양광 충전식 보안등
③색온도 조절 가능-기본 6,000K
④부조일수-3일, 10시간 점등 기준
⑤태양광 충전지 18W, 배터리 리튬 인산철 30A/42A
2. 특장점
①설치간단- 기존 등주에 설치가능, 접지선 이음 없음, 안정기 없음.
②시설물유지보수비용없음- 무상AS기간 2년, 누전 걱정 없음, 재해에도 안전
③시공사례- 여수광양항만공사 상황실, 제주도 도로관리과 광평교차로, 제주시 체육진흥과 주차장, 서귀포시청 인접 도로, 화성시 행남 어린이공원, 여수 섬달천, 화성시 제부도, 김포시 지하철 인근, 동두천시 빌라촌 골목, 경기도 광주시 경안천 생태습지공원 등(최장 2년 설치 운용 중) 
 
친환경경관조명 설치시 고려사항---->영향과 고려사항에서 모두 적용되는 제품
1) 영향 
 
① 야생동물, 식물 : 생태계 파괴- 디밍 적용으로 빛공해 최소화 
 
② 농작물 피해 : 수확량 감소-디밍 적용으로 빛공해 최소화 
 
③ 가축의 영향 : 생리불순 초래-디밍 적용으로 빛공해 최소화 
 
④ 에너지 낭비-디밍과 LED적용으로 에너지 활용 최대 
 
2) 대책 
 
① 누설광 충분히 억제     ② 비산광 및 후산광 충분히 억제하는 투광기 사용     ③ 하향광 사용------>내부 반사판으로 한 곳만 조사함 
 
④ 저 유충형 메탈램프 사용--->해충과 유충이 오지 않는 주파수, 열이 나지 않음     ⑤ 타 건물에서 직접 비추지 않도록 조명기구 배치 
 
⑥ 자체 발광 광 케이블 및 LED 램프 사용---> LED사용 
 
친환경LED경관조명기구
1. 별도의 태양광 모듈이 없으며, 등기구 하나에 윗면은 태양광 집열판, 아랫면은 발광다이오드 LED, 내부에 컨트롤러, 배터리가 모두 들어가 있음.
2. 전선도, 접지선도 별도로 있지 않음.
3. 봄, 여름, 가을, 겨울 일조량에 따른 차이가 타제품과 비교해 거의 없음.
4. 태양열 집열판과 배터리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늘 연구하는 중이며, 최장 수명을 10년 이상으로 늘릴 수 있도록 설계 중. 이미 연구개발은 맞춘 상태.
5. 시설물 유지 보수 비용을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됨
(안정기가 없고, 화재나 홍수 등에도 피해가 거의 없음, 독립된 개체로 설치되어 있어서, 누전사고도 없으며, 전기감전사고나 소등될 염려가 없음.)
6. 검증되지 않은 유사제품과 비교거부

계속되는 화재사고
화재사고 소식이 계속 미디어를 통해 전해집니다. 원인들은 매우 다양하지만, 조명과 전기, 불, 불꽃을 사용해야 하는 곳들이 대부분입니다.

생활안전에서 화재사고는 자주 발생하기도 하고, 인명사고와 재산피해가 복구하기까지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하늘에 드리운 수많은 전기선들과 통신선, 구옥들 내부의 전선, 무분별하게 꽂아져 사용되는 멀티탭, 공장에서의 불꽃, 꺼지지 않은 담배불 기타 편하게 생활을 영위하라고 설비된 것들이 부주의도 있지만, 기존의 것들을 고수하기에 발생하는 거라 보여집니다. 우리나라도 꽤 오래전부터 태양광발전설비가 설치되기 시작했지만, 아직 중앙집중식 전력공급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만약 발전설비가 발전하고, 그에 응당한 배터리만 개발되더라도 구태한 송전탑도 서서히 사라질 것이며, 송전탑 주변에서 사람들이 제기한 다양하고도 끔찍한 질병들에 대한 불안도 사라질 겁니다.  

이제 설계와 도시계획을 할 때부터 신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쪽으로 반영되어야 합니다. 공청회를 통하든, 테스트를 하든 관련 제품들의 기준을 명확히 해야 대기업뿐 아닌 중소기업제품들도 활성화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법률을 통해 예산도 마련되어야 할 겁니다.

등 하나를 저희같은 친환경제품으로 바꾼다고, 화재가 발생하지 않게되거나, 전기사용을 전체 사용량에서 현저히 줄일 수 있다 말씀을 드리진 못 하나, 기본 설계에 반영이 된다면 전혀 다른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건축사분들도 보다 에너지사업에 대한 공부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한전은 지금 적자를 해소하려면, 구조조정과 전기요금의 인상이 필수입니다. 개별소비자들이 이 전기를 사용해 사용요금으로 메꾸기보다, 근원적 해결방안에 접근해 서민들에게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고, 더 많이 사용하는 기업들에게 전기요금을 올려 신재생에너지 사용비율을 높일 수 있게 하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