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대기건설 #제연스프링클러 #화재사고 #전기차화재 #요양병원 #요양원
#스프링클러 #제연설비 #전기화재사고예방
대한민국에서 신박한 제품이 개발되었습니다.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결국 만들어 냈더라구요. 화재가 발생하면 사망사고의 제일 첫번째 원인이 연기 특히 벽과 천장 그리고 악세사리로 붙어있는 전선들이 타면서 나오는 독가스라고 합니다. 그리고 2018년도에도 뉴스에 나온 게 모 요양병원의 화재에서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았고, 소방법규에 미비했었단 사실이 밝혀지며, 소방법이 올 7월 1일부터 강화되어 적용되고 있습니다.
법이 아무리 강구되어도 실제 건물의 준공이 날 때 감리도 철저히 이루어지고 1년에 한 번씩 해야 하는 소방관리도 더더욱 강화해야 이런 사고가 미연에 예방될 수 있고, 나더라도 희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거 라고 봅니다.
우리의 뇌리에 가장 크게 기억에 남아있는 화재사고는 대구지하철사고였을 겁니다.
그 때 이 제품이 지하철 역사에 설치되었었더라면 사고가 경미하게 마쳐졌을까 합니다.
최근 저는 요양병원에 일도 배울 겸 며칠을 도우러 갔는데, 대부분이 거동자체가 힘든 분들이었습니다. 의식도 없고, 치매도 앓고 계시구요. 보호자 입장에선 다만 얼마라도 더 살아계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요양병원에 모시는 걸텐데....
아무튼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식회사 대기는 에너지분야, 화재사고예방 및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카테고리 없음